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바로가기
서브이미지 국립진주박물관은 임진왜란과 관련된 동아시아의 사회의 역사, 경남의 역사와 문화를 종합적으로 연구,전시,교육하고 있습니다.

 참여마당

  • 매주 월요일, 1월 1일 휴관 - 관람안내 : 이동하기
보도자료
제목 ‘제30회 문화재사랑 어린이 그림그리기’대회 개최
작성자 홍보담당 작성일 2019-04-08
첨부 [0408] 국립진주박물관 문화재사랑 어린이 그림그리기 보도자료.hwp [0408] 국립진주박물관 문화재사랑 어린이 그림그리기 보도자료.hwp 조회 177

국립진주박물관(관장 최영창)은 어린이들이 문화재를 그림으로 표현하는 과정을 통해 문화유산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가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오는 4.15.(월)에‘제30회 문화재사랑 어린이 그림그리기’대회를 개최한다.

 

경상남도 내 11개 시·군의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참가신청을 받은 결과, 35개 학교에서 총 381명의 어린이들이 참가하여 실력을 뽐내게 되었다.

 

올해로 30회째를 맞는 본 대회는 지난해 상설전시실을 새롭게 단장한 후 처음 실시되는 그림대회로, 임진왜란실 확대와 역사문화홀 신설 등으로 새로워진 전시 공간에서 참가 어린이들이 그림을 그리게 되었다.

 

또한 전시실에서만 그림을 그리던 예년과 달리, 국보 제105호 산청 범학리 삼층석탑이 서있는 야외전시공간도 대회 장소로 포함되었다. 산청 범학리 삼층석탑은 산청의 옛 절터에 있던 탑으로 대구, 서울 등지를 옮겨 다니다가 2018년 국립진주박물관에 세워졌다.

 

이처럼 흥미롭고 다양해진 박물관 전시를 어린이들이 그림 속에 어떻게 담아낼지 기대된다.

 

한편 대회 입상자들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비롯한 50여 개의 상장과 부상이 수여되며, 입상작품은 국립진주박물관에서 4월 30일(화)부터 한 달간 전시될 예정이다.

 

예약서비스
단체관람
전시해설안내
학생자원봉사
교육프로그램
“페이지 처음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