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진주박물관(관장 최영창)은 개관 35주년(11월 2일)을 맞이하여 오는 11월 2일(토) 박물관 일원에서 개관 35주년 기념 문화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개관 기념 문화축제는 어린이를 포함한 가족단위 관람객들을 비롯하여 지역민들이 함께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공연과 체험, 나눔 등 다채로운 행사로 구성되어 있다.
우선 라이온킹, 겨울왕국, 알라딘 등 디즈니 애니메이션과 위대한 쇼맨, 라라랜드, 올슉업 등 유명 뮤지컬 영화의 OST로 구성된 ‘꿈과 환상의 뮤지컬 여행’ 뮤지컬 갈라 페스티벌 공연이 오후 3시, 6시 두 차례에 걸쳐 박물관 앞마당 야외무대에서 열린다. 진주지역 공연예술단체인 ‘더플레이’의 리드미컬한 라이브 밴드 음악과 배우들의 화려한 퍼포먼스가 어우러져 어린이들에게는 모험과 환상을 선물하고, 어른들에게는 동심을 추억하게 하는 꿈의 향연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박물관 로비에서는 카드에 박물관 소장 문화재 스탬프를 찍고 축하 메시지를 작성하여, 개관 축하 트리를 꾸미는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그리고 원목교구와 LED 촛불, 파티 고깔 등 각종 장식들로 관람객들이 직접 생일상의 주인공이 되는 체험을 하며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행사도 마련되어 있다.
마지막으로 박물관의 장수를 담은 백설기 떡을 선착순 500명에게 나누어주는 나눔 행사도 준비되어 있다.
국립진주박물관 개관 35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문화축제를 통해 박물관을 찾은 관람객들이 즐거운 시간과 소중한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
「국립진주박물관 개관 35주년 기념 문화축제」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박물관 홈페이지(http://jinju.museum.go.kr)와 SNS(페이스북·인스타그램)를 참조하거나 기획운영과(☎ 055-740-0620)로 문의하면 된다.
[붙임] 홍보물 및 공연 선곡 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