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국립진주박물관

진주박물관 관람시간
  • 09:00 - 18:00
  • 휴관

    매주 월요일
    매년 1월1일
    설·추석 당일

Jinju Museum

JINJU NATIONAL MUSEUM

소식·참여

보도자료

국립진주박물관, “2024 설맞이 복(福) 나들이” 행사 진행

작성자홍보담당 등록일2024.02.05 조회수145

 국립진주박물관(관장 장상훈)은 다가오는 설을 맞아 관람객들이 박물관에서 즐겁고 뜻깊은 명절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2024 설맞이 복(福) 나들이” 행사를 진행한다. 휴관일인 설날 당일을 제외하고 3일 동안(2. 9. 금, 2. 11. 일~ 2. 12. 월) 박물관 일원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


 〈특별전 관람 기념품 증정〉은 현재 전시 중인 특별전 『화력조선, 두 번째 이야기』를 관람하고 인증 사진을 찍어오면 기념품을 나눠주는 프로그램이다. 어린이 관람객에게는 ‘레터링지 스티커’를, 어른 관람객에게는 ‘복주머니 핸디타올’을 나눠준다. ‘레터링지 스티커’는 물건 위에 도안을 올린 후 문질러서 인쇄 효과를 내는 판박이 제품으로, 국립진주박물관 소장품과 청룡으로 도안을 디자인하여 맞춤 제작하였다.


 이 외에도 대형 복주머니와 용 등신대로 꾸민 〈새해 포토존〉을 운영하고, 한복을 입고 온 관람객에게 한복 모양의 비누를 증정하는 〈한복 이벤트〉도 실시한다. 그리고 앞마당에서는 〈민속놀이〉를 즐길 수 있다.


 또한 2월 11일(일)에는 박물관 앞마당에서 〈설맞이 전통공연 한마당 – 신명 코리아 -〉 공연이 펼쳐진다. 터밟기 고사덕담, 죽방울·버나놀이, 타악합주, 줄타기 등으로 구성된 신명나는 공연으로, 하루에 두 차례(13:30, 15:30) 진행된다.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되며, 별도의 예약 없이 현장에서 참여할 수 있다. 국립진주박물관에서 준비한 갑진년(甲辰年) 설맞이 행사와 함께 값진 명절 연휴가 되기를 바란다.   




붙임  홍보물 및 사진자료 1부.  끝.